티스토리 뷰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1분정리
@시간@ 2024. 2. 4. 19:30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신력 있는 인증서로, 전자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서비스, 전자계약,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등에 사용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의 발급과 복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인증서 발급
- 씨크리트카드/OTP가 없는 사용자는 지점에서 씨크리트카드/OTP를 신청한 후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유효한 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 갱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홈 화면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하고,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를 선택합니다.
- 보안프로그램 통합설치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한 후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 ARS인증을 선택하고 OTP 발생번호를 입력합니다.
-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저장을 완료합니다.
기업은행 인증서 복사
기존에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스마트뱅킹(i-ONE뱅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복사 방법입니다.
- 스마트뱅킹(i-ONE뱅크)를 이용하기 위해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무선랜(Wi-Fi)에서 이용시 별도의 이용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데이터 이용료는 사용자 요금제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 복사를 선택하고, 인증번호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 인증번호로 복사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스마트뱅킹(i-ONE뱅크) 앱을 실행하고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PC에서 가져옵니다.
- PC에서 가져오기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복사가 완료됩니다.
기업은행 의 공인인증서 발급과 복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는 전자금융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사용되므로, 정확한 발급과 복사 절차를 따라가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기업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는 전자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서비스, 전자계약,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등에 사용됩니다.
-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은 지점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능합니다.
-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뱅킹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