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받기

@시간@ 2020. 10. 24. 16:57

 

반가워요 이번엔 컴퓨터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설명해보려 합니다. 요즘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져서굉장히 편해요. 요즘에는 정말 온라인이 잘되어있습니다. 4대보험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한번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우리 급여에서 원천징수 되는것중에 4대보험이 있어요. 더러 4대사회보장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경우가있어요. 이때 증명서를 어디서 받으셔야 하고있는지 모르는 분들 많으십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에서 받으면 돼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저도 사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게 포함되는지도 몰랐느데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받으실때는 이 부분에서 할수가 있더라구요. 4대보험 연관있는 미원이나 서비스를 받아 볼수 있는 홈페이지이죠.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검색을 해서 이동을 해보신다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 메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신다면 위에 '증명서발급'이라고 되어있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하단쪽에 나오게되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해 보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안내

또한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으려면 본인임을 증명해야 하시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졌다면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주셔서 인증해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발급을 위해 이렇게 신청서를 작성을 하시면 되는데요. 환인자 정보와 같이서 하단쪽에 있는 근무중인 사업장에 대하여 선택하고 나서 하단의 신청버튼만 클릭을 해보세요.

 

 

증명서 출력하기

그렇게 하면 이렇게 본인확인을 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LOGIN을 했으면 증명서발급 페이지가 나오게 되실 겁니다. 그러면 4대보험 가입이력도 조회가 되고 바로 바로 출력을 통한 발급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아직 이 홈페이지 잘 모르는 분들 많을거예요.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편리 하답니다.

댓글